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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후동행카드환불
티머니 카드&페이 홈페이지에 등록한 기후동행카드의 환불을 접수하면 환불여부를 심사하여 카드 잔액을 환불
■ 정상카드
카드의 외형 및 기능에 이상이 없는 카드로 카드 구매 금액은 지급하지 않음
■ 불량카드 (고장카드)
카드에 외형적인 이상이 없으나,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카드로 최초 충전일로부터 2년 이내에 고장이 발생한 불량카드에 한하여 카드 구매 금액도 지급함
■ 파손카드 (고장카드)
이용자의 고의 혹은 과실로 인하여 훼손된 카드로 카드 내 잔액만 지급하며 카드구매 금액은 지급하지 않음
정상카드 환불 접수 방법
- 아래 환불 단계 ①~⑤까지 모두 진행하셔야 환불 접수가 완료
- 정상카드 환불은 '티머니 카드&페이'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카드를 등록한 고객에 한하여 가능
- 실물카드의 환불을 희망하는 경우, 반드시 사용기간 안에 서울교통공사 서울지역 내 1~8호선, 9호선 2·3단계, 우이신설선, 신림선 지하철 역사 내 무인충전기를 통해 사용정지를 완료해야 함
(1호선은 서울역~청량리역 무인충전기에 한함)
- 실물카드를 사용정지한 다음 사용기간 만료일 +15일 이내에 '티머니 카드&페이' 홈페이지에서 환불 접수를 완료해야 함.(EX. 사용기간 만료일 3/1일인 경우, 3/16일까지 홈페이지 접수)
- 반드시 역사 내 무인충전기에서 실물카드 사용정지를 먼저 한 후, '티머니 카드&페이' 홈페이지에서 환불 접수를 하여야 하며, 홈페이지 접수 당일까지 실물카드 사용정지를 하지 않을 경우 환불 접수가 되지 않음
(홈페이지에서 먼저 접수한 후 무인충전기에서 실물카드 사용정지를 한 경우, 홈페이지 재접수 필요)
- 실물카드 사용정지를 하였으나 사용기간 만료일 +15일 내 '티머니 카드&페이' 홈페이지에 환불 접수하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
- 정상카드의 경우 카드값은 환불 불가하며, 사용잔액은 충전액에서 대중교통/따릉이 실사용금액 및 소정의 수수료(500원)를 제외하고 환불(따릉이: 1일 1천 원 기준/최대 5천 원)
- 현금으로 충전한 경우에는 신청한 계좌로 환불금이 입금되며, 체크/신용카드로 충전한 경우 결제카드사로 결제 취소 요청
자세한 취소내역은 결제카드사로 문의
- '티머니 카드&페이' 홈페이지에서 환불을 접수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
지하철 역사 내 교통카드 충전기 및 홈페이지
신청하러 가기
출처: 티머니 카드&페이 홈페이지
모바일, 실물 기후동행카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충전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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